네이버 다음
유목생활 캠핑승마 & 유목생활 자유여행
유종식 2019-03-05 473

유목생활 캠핑승마 & 유목생활 자유여행 ]


몽골을 여행하는 가장 탁월한 방법 2가지..

여행이 단지 편안함을 앞세워 버리면 그만큼 여행의 별스런 참맛을 포기해야 하기도 합니다. 식사거리를 준비해서 이동중에 초원에서 밥도 함께 해먹고, 침대가 있는 게르 캠프 대신 깜깜한 오지의 별밤 아래 강변에 텐트를 치고 모닥불을 피워 유목민과 몽골 막걸리 한잔씩 걸치며 밤새 이야기 꽃을 피우는 일도 참 멋스런 경험이지요.


여행일정에서부터 먹고 자고 씻는 사소한 일까지 모든 것이 불편하고 힘든 부분이 있겠지만, 굳이 멀리 더 멀리 혹은 여러가지를 한꺼번에 얻고자 하지 말고 마음 가짐을 여유롭게 갖고 여행일정도 느슨하게 잡고 또한 오지여행의 불편함 조차도 즐기겠다는 마음 자세라면 충분히 가치 있는 여행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울란바타르 공항에서 불과 두어시간 만에 문명과 차단된 초원 오지 유목민을 만날수 있습니다. 텐트 캠핑을 해도 좋고 유목민들의 손님용 게르에서 지내도 됩니다. 유목민과 함께 어울려 아침 식사부터 가축들 풀먹이기 방목하기 젖짜기 등 리얼 유목민이 되어볼수 있습니다. 멀리 수천키로 차속에서 피곤에 지쳐 졸면서 여행하지 않아도 됩니다.

유목민들의 생활문화를 다양하게 체험하면서 승마를 즐기는 여행입니다.
몽골여행의 꽃이라할 수 있는 승마와 유목생활 문화체험 그리고 자유로운 일정이 결합된 투어 방식입니다. 생활체험도 사전에 짜여진 루틴이 아니고 리얼 유목민들의 하루하루 일과 그대로 생활 그 자체이며,  여행자의 자율적인 참여로 진행됩니다.



유목민의 주거지 옆에 게스트용 게르에서 24시간 함께 생활하면서 좀더 다양하고 깊이 있는 실생활과 문화를 체험함니다. 말만 타는 여행이 아닌, 진짜 유목민이 되어 보는 특별한 경험이 될것입니다.

유목민과 똑같이 하루 일과를 시작하며, 함께 음식도 만들어 나누며, 진짜 유목민이 되어 승마도 하면서 양떼몰이와 젖짜기, 말과의 교감활동 등을 통해 몽골의 유목생활과 문화 전반을 체험해 볼수 있습니다. 텐트 야영보다는 좀더 편하게, 비용은 더 실속있게, 체험은 더 다양하게 해볼수 있는 유목생활 승마캠핑 입니다.


야생화 숲속을 천천히 걸으며 혼자만의 시간을 갖거나, 유목민들과 함께 말타고 양몰이를 가도 좋습니다. 초원과 언덕을 트레킹하면서 높은 곳에 올라 눈이 닿을수 있는 곳까지 드넓은 평원을 벅찬 가슴으로 느껴보세요.  강변 숲에서 모닥불을 피우고 양고기 숯불구이라도 해먹으면서 유목민들과 소소한 파티를 열어 밤새 어울려도 좋습니다.  어느새 하늘에는 별천지가 펼쳐지고 우주라는 단어가 절로 떠오르는 경험을 해볼수 있습니다.


천리마를 타고 광할한 야생의 초원을 달려 보던가, 독한 외로움과 그리움이라도 느끼고 오든가. 아니면 유목민들이랑 양고기에 보드카나 실컷 마시고 초원폐인 이라도 되보던가. 이도저도 싫다면 초원에 누워 파란 하늘에 흰구름 쳐다보며, 메뚜기 잉잉거리는 소리 자장가 삼아 낮잠자고 뒹굴면서, 땅다람쥐 날렵함에 감탄해 가며, 일생의 가장 게으른 사치라도 누려보던가..

몽골 자유여행에서는 말 그대로 여행자 당신의 자유입니다.  승마여행, 자유여행에 대한 추가 정보는 아래 블러그도 참조해 주세요.

다음 블러그   : http://blog.daum.net/mongoltour

네이버 블러그: http://tourmongol.blog.me

네이버 포스트:
http://m.post.naver.com/tourmongol



다음 일정에 대해 묻지도 말고, 몇시에 다음 목적지 도착인지 궁금해 하지도 않고, 왜 그러는지 따지지도 말고..
배고프면 밥먹고, 졸리면 자고, 걷고 싶으면 걷고, 걷다가 쉬 마려우면 아무데서나 엉덩이 까고 일보고, 말타고 양치러 가고, 소젖꼭지 잡고 젖짜서, 말똥 모아 차끊여 마시고, 밤엔 아이락 마시고 취해 노래 부르다 우주별 여행도 해보고… 나머지는 덤이죠.

 
고산 유목민의 하루                                                  초원 유목민의 하루



// 몽골 유목생활 문화 체험 //

말과의 산책, 말과의 교감 / 말 풀먹이기 / 말목욕-빗질하기 / 야생마잡기/ 가축몰이 / 야크 또는 소 수레 몰기-나무와 물 길러오기, 가축똥 줍기, 장작패기/ 재갈-굴레씌우기, 매듭짓기 배우기 /유목용품 사용법, 안장채우기 / 승마 기본익히기 / 승마게임(장대넘기, 깃발잡기) / 승마 질주체험 / 마상쇼(한번에 말등에 오르기, 말위에 서기, 뒤로타기, 모자줍기)/ 어워 /염소 젖짜기 위한 줄엮기, 젖짜기/ 소똥 불피우기, 차 끓이기, 유제품 만들기, 전통주 만들기 /활쏘기게임, 전통게임(샤가이,가위바위보,재기차기)/ 전통의상 체험 / 게르체험, 유목민 세수법, 설거지법, 몽골인사법, 코담배/ 전통바베큐 만들기/ 머리호르 악기체험, 초원별밤 콘서트, 캠프파이어,  장기자랑(몽-한 노래경연) / 별보기 /

( 투어플러스 여행사는 유목민과 함께하는 승마캠핑이나 자유여행중에는 여행자용 게스트 게르를 별도로 준비 구축해 놓았습니다.
침대가 놓인 게르에서 휴식하며, 식사는 유목 가정식으로 제공해 드립니다.  텐트 캠핑하며 취사하는것 보다는 좀더 편하고 여유로운 여건을 제공해 드립니다 )


한국과 몽골승마의 자세 비교
승마여행사 선택 기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