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다음
코로나 관련 몽골여행 재개 여부
2021-03-30 29

안녕하세요. 투어플러스 몽골승마클럽입니다.

 

2021년 3월말 현재 여전히 몽골여행은 불가한 상황입니다.

오랫동안 목말라 하고 있을 여행 희망자 분들에게 아직 확실한 가능 여부를 알려드릴수는 없는 실정입니다.

 

그런데 최근 몽골 당국에서 여러 새로운 조치들을 검토중인거 같습니다. 이러한 조치들은 최종적으로 외국 관광객을 받고 여행업을 활성화 시키려는 몽골 당국의 의지가 엿보이는 대목이라 조금 긍정적인 신호로 받아 들여지네요.

먼저,, 항공 재개와 관련해서는,

지금까지 꽉 막혀있는 항공이 5월 부터는 거의 데일리로 운항 스케줄이 잡혀서 티켓팅도 가능하게 오픈이 되었다는 사실입니다. 코로나 상황이 계속 안좋아져서 추후에 비행이 취소되더라도 티켓을 미리 예약 발권할수 있다는 뜻입니다.

 

둘째로, 코로나 자가격리 관련해서는,

현재 몽골 입국시 2주, 다시 귀국시 2주 이렇게 4주간 격리되게 됩니다. 이렇다 보니 항공이 열린다 한들 해외로 나갔다 올수 있는 사람이 거이 없는 거지요.

 

그런데 몽골 당국이 최근 검토중인 새로운 조치는 백신 접종을 2차 까지 완료하고 완전 면역이 형성되는 2주 이후 부터, 그리고 몽골 입국 72시간 전 PCR 음성 결과 확인서를 항공사에 제출한 사람에 대해서는 몽골입국시 자가 격리를 면제해 준다는 조치입니다.

 

그리고 한국의 여행협회 차원에서는 국제관광 재개를 위해 한국 당국에 제안 중인데요,, 해외서 귀국 3일전에 현지서 PCR 검사 음성 확인서를 갖고 귀국해서 한국 공항서도 검사 받을때 음성으로 확인되면 자가 격리를 면제해 주자는 내용입니다.

 

양국 당국에서 이렇게만 해준다면 올 여름 몽골여행이 어렵지 않게 재개될수 있을거 같습니다만, 4월하순 쯤 백신 접종 상황 및 코로나 진정 여부에 따라 긍적적이든 부정적이든 구체적인 조치들이 내려질것 같습니다.

 

코로나 전엔 언제든 몽골 초원에서 말탈수 있어서 굳이 타고 싶다는 생각이 없었는데, 비정상적인 상황이 지속되면서 이제는 많이 타보고 싶은 맘이 굴뚝 같네요. ㅎㅎ

 

이후 새로운 조치와 여행 재개가 확실시 되어지면 다시 소식 드리겠습니다.

2020년 몽골여행 할인 안내
--다음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