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다음
몽골여행 코로나 관련 입출국 조건 (업데이트 5월13일)
2022-04-26 424

2022년 4월 하순 현재 몽골여행 코로나 관련 출입국 제한사항 정리해 봅니다

 
(6월1일 업데이트)
6월8일 부터는 한국 귀국시 백신접종 여부에 상관없이 격리는 모두 면제됩니다. 다만 입국전 코로나 검사와 입국후 코로나 검사는 계속 유지됩니다.

(5월13일 업데이트)
5월23일 귀국자 부터는 외국서 24시간내 전문가용 신속항원검사(RAT)도 인정된다고 합니다. 그러면 비용이나 검사 소요시간도 줄어들게 됬습니다.

몽골은 4월부터 해외 입국자에 한해 어떠한 조건도 없이 모두 다 받아 들이고 있습니다. 

다만 아직까지 한국 귀국시 제한조건 들이 남아 있습니다. 
한국 귀국 48시간전 PCR 검사 현지 비용은 검사비만 5만원 정도 입니다. 반나절은 검사하고 결과 기다리는 시간으로 사용해야하겠습니다.

한국 귀국시 격리여부:귀국시 접종 완료후 14일 경과되고 180일 이내인 자는 격리면제 되고, 3차 접종자는 기한 제한 없이 무격리, 미접종자는 7일간 격리됨. 12~17세 미만 미접종 소아 청소년도 귀국시 7일간 격리의무 있음. 그러나 만12~17세 미만자 중에 2차 접종후 14일 경과시 3차 접종자로 간주해 자가 격리가 없습니다. 
따라서 청소년을 동반해서 해외 나갈 분들은 자녀들의 접종을 미리 챙겨놓아야 합니다. 만12세 미만은 부모 보호자가 접종완료했을 경우 격리 면제됨니다.  

 

외국 현지서 확진시 10일 이후에 귀국 가능. 10일 이전에 귀국 원할 경우 현지 격리기간 종료후 음성확인서 제출하면 이전이라도 귀국 가능합니다.

 

18세 이상 미접종 성인은 미접종 이유를 소명해 주는 의사소견서를 제출하면 격리 면제.

2차 접종 이후에 확진후 회복된 이력이 있는 자는 3개월간 죽은 바이러스에 의해 양성 판정이 나올수 있음으로 의사소견서(회복증명서)와 격리확인서를 지참하면 격리 면제됨. (3차 접종자로 간주함)

한국 귀국시 검사: 귀국 48시간 전 외국 현지서 발급된 pcr 또는 24시간내 RAT 음성 영문(한글) 확인서를 출력하여 제출의무, (필수 기재사항: 성명/생년월일/검사방법/검사일자/검사결과/발급일자/검사기관)

따라서 여행중 하루는 현지 병원에서 검사를 꼭 받고 확인서를 출력해 놓고 남은 시간 여행을 즐겨야 하겠습니다. 물론 검사 비용은 각자 부담입니다. 

 

6월1일 귀국자 부터는 만6세 이상은 귀국 3일 이내에 보건소에서 pcr 검사 1회 만 하면 됩니다. (그 전 귀국자는 1일 내에 받아야 함)

확진후 치료이력이 있는 사람은 귀국시 PCR 음성확인서 제출 면제이나 귀국 3일 내에 PCR 검사는 받아야됨니다.

출국전 예방접종증명시스템(COOV)에 접종이력이 등록되었는지 미리 확인해 보고 나가는 것도 필요. 등록되 있다면 Q-CODE(검역정보 사전입력 시스템 https://cov19ent.kdca.go.kr) 에도 자동연계되어 등록되어 귀국절차 간소화.

 

즉 귀국시 Q-CODE(검역정보 사전입력 시스템) 홈페이지에서 PCR검사 결과정보 및 개인여권정보, 출입국정보,건강상태 질의서 등을 작성후 QR코드를 받아 놓으면 입국시 검역 심사대를 간편하게 통과할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거 입력하는것도 익숙치 않으면 귀찮은 일이기도 합니다.

 

예방접종증명서 발급은 예방접종도우미 누리집(nip.kdac.go.kr)  또는 정부24(www.gov.kr) 에서  출력 가능합니다.

출발 예정 (합류가능) 일자 안내
몽골 여행비자 면제 소식